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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四柱)실제 감정 비법과 처세

 ( 감정 순서)                                                                                          

1,사주방식을 정하고 일간(日干)으로 월지(月支)의 관계를 중요시하며 강.약.왕. 쇠.를붙인다

 

2.월지의 성정 기능을 살핀다.

 

3.월지는 월령이라 하고 제강이라고 하는데 월지는 운명의 중추 신경과도 같다.

또한 일국(一國)의 수도(首都)와 같아서 법률을 정하고 法律을 실천하는 곳으로

인명(人命)의 사령(司令)을 내리는 곳이다.

 

4.태양(太陽)과의 관게도 보라.

지구는 태양의 위성에절대적으로 영향을 받기 때문에 영향을 중요시한다.

춘하추동(春夏秋冬)의 변화가 바로 그것이다. 그러므로 운명학에서는 생월(生月)

중요시 하는 것이다.

월(月)에 있어서 절기(節氣)를 기준하여 가깝고 먼달(月)과 일(日)을 보면서

기후(氣候)를 살펴야 한다.

 

5,천지인을 본다.

즉 천지인을 삼원(三元)이라고 하는데 삼원은 우주(宇宙)의 범수이다.

천간은 천원 지간은 지원 장간을 인원 이라고 하는데,

즉 이것은 사주팔자를 소우주(小宇宙)로 간주하고 정하는 명칭이기 때문이다.

인원은 중요한것으로 장간통변을 일간의 중요한 용신으로 정하는 것이다.

 

6. 감정인 상대방을 탐지한다.

우선은 빈.부.한사람인가? 귀한 사람인가 ?천한 사람인가? 도시 생활 하는 사람인가?

농촌생활하는 사람인가? 의 평형성을 본다

(이것은 아무리 좋은 사주를 타고 났더라도 후천적 환경이 선천적 사주를 변화시켜 주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의 후천운명의 환경도 변할 수 있음에 채용으로 상대방의 운명이 어떻게

변할 수 있을것 인가를 살펴 본후에 감정에 들어 간다.

 

7. 감정을 하기전에 감정하는 사람은 편온한 마음을 갖고 심취하여야 한다.

불안하거나 심히 피로하거나 몸이 아플때는 올바른 감정을할 수 없기때문이다.

 

8. 영업적으로 하루에 많은 사람들을 감정하는것을 피해야 한다.

감정인역시 하루의 운기력(運氣力)이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좋지못한 기력을 피하여서

올바른 상담으로 대처해 나가야하는 가운데 감정인으로 하여금 카운세링을 해 주어야할

의무가 있기 때문에 정중한 분위기에서 상담에 응하여야 한다.

 

9. 감정을 할 사람들을 반드시 감정인이 좋은 운기와 편안할 시간으로 “예약제도”를 정하라.그것은 감정인의 사생활을 침해받어서는 안되기도 하지만 자유로운 가운데 올바른 명리판단을 하기 위해서이다. 

예약을 받은후에 그 사람의 운명학에 대해서 미리 연구 하고 답변할 자료를 마련해 놓은 후에 상담인과 만나서 상담한다면 당황하는 가운데 오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즉석 감정으로 성급함과 자신의 학문을 자신하는 교만은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10. 역술인 으로서 돈을 벌겠다는 목적으로 역학 공부를하여 점술업을 하는 것을 피하라.

역술인의 길은 오랜시간과 연륜속에 자기수양으로 학문을 터득하려면 믾은 투자를 하여야

함에, 이러한 노력과 자세가 있다면 무슨 사업을 해서라도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역학을 공부한 연후에 감정인으로부터 주는 소정의 사례금을 받는것은

정당하다고 생각하고 감정할 때에는 심혈을 기울이라.

 

11. 역학을 배우면서 생활이 문제라면, 다른 직업을갖고 생활 하면서 여유를갖고 틈틈히

공부하는 가운데 연륜을 익혀 나간다면 훌륭한 역학자로서 지탄 받지않는 역술인이 될것이라고 믿는다.  

                                                                                 

12. 역술인은 “예언자”라는 말을 쓰지 말어야한다.

특히 심령(心靈)운운 하면서 예언을 한다는 것은 스스로 역학자(易學者)가 아닌

계시자(啓示者)라도 된듯 학술을 초월한 사람같이 우상화(偶像化)를 바란다면

역술인 스스로가 인격을 낮추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역학(易學)의 학문은 어디까지나 우주자연(宇宙自然)의 이치를 깨닫고 그 변화에 따라서

대처 해 나가자는 깨우침일 뿐이기에 절대적(絶對的) 형상(形象)은 아니기 때문이다.   

즉 일기예보(日氣豫報)를 하는 예보관(豫報官)의 입장으로 예상관측(豫想觀測)을 말하며

주의(主意)와 참조(參照)를 바라는 마음에서 상담을 해 주어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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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백송김실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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